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배달음식

[ 엽기 떡볶이 메뉴] 엽기 국물닭발 리뷰

by 치덕초덕 2021. 9. 14.
728x90

떡볶이도 좋아하고 닭발도 좋아하는 나,
오늘은 오랜만에 닭발을 먹기로 했어요. 보통 무뼈 닭발을 먹는데 국물 닭발이 급 당겨서 엽기 떡볶이에서 국물 닭발을 먹어보기로 했습니다. 셀프 주먹김밥도 함께 시켜보았습니다. 오늘의 리뷰, 엽기 국물닭발입니다. 😄😝

 

엽기 국물 닭발
살펴보기
가격

엽기 국물닭발 1,5000원/ 셀프 주먹김밥 2,000원

총 1,7000원 (배달 팁 제외)

엽기국물닭발-배달
엽기국물닭발-배달

배달 받은 엽기 국물 닭발과 셀프 주먹밥입니다. 노란 단무지와 쿨피스도 함께 왔지요. 국물 닭발의 진한 국물 색에서 매움이 느껴집니다. 닭발 주문 시에 따로 매운맛의 단계를 선택할 수 없었기 때문에 꽤 매울 것으로 예상하고 주문했습니다. 토핑을 따로 추가할 수 있었지만 일단 기본으로 주문해 보았어요.


300x250

 

엽기 국물닭발 맛보기

엽기국물닭발-맛보기
엽기국물닭발-맛보기

엽기 국물닭발은 자작한 국물에 닭발과 떡, 당면이 함께 들어 있어요. 국물은 고춧가루와 마늘의 질감이 많이 느껴지는 조금은 텁텁한 느낌이었어요. 전체적인 양은 둘이서 술안주로 먹기에 적당했던 것 같습니다. 닭발은 살과 뼈가 분리가 잘 돼서 먹기 어려움은 없지만 아무래도 무뼈 닭발보다는 입이 매우 바쁩니다. ㅎ 뼈를 입안에서 고르면서 먹어야 하기 때문에 확실히 매운 느낌이 더 강하게 오는 듯합니다.  엽떡 오리지널 정도의 매움이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닭발 크기는 다소 작은 편이었습니다.
은 엽기떡볶이의 떡과 같은 것을 사용하는 것 이겠지만 전혀 다른 맛입니다. 국물의 맛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하겠죠. 떡볶이를 워낙 좋아해서 떡부터 금방 사라졌어요. 떡은 8~9개 정도 들어 있었습니다. (매장마다 차이가 있을 수 있겠어요.)
당면은 일반적인 얇은 당면이었는데요. 두툼한 당면이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얇은 면은 금방 불기도 하고 국물을 금방 흡수하는 것 같습니다.

엽기국물닭발-주먹밥
엽기국물닭발-주먹밥

함께 시킨 셀프 주먹김밥, 야무지게 말아봅니다. 본능적으로 국물 닭발 국물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조합이 괜찮긴 하지만 자극적인 양념을 많이 먹게 돼서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을 것 같았어요. 계란찜이나 누룽지 같은 매운맛을 중화시킬 수 있는 메뉴를 함께 시키는 것이 좋지 않을까 개인적으로 생각해봅니다.

엽기국물닭발-후기
엽기국물닭발-후기

엽기 국물 닭발 총 리뷰

일단 엽기떡볶이에서 나온 메뉴답게 국물 닭발도 기본적으로 맵습니다. 매운맛 조절이 안되기 때문에 매운맛을 덜어줄 사이드 메뉴와 함께 먹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닭발에서 냄새가 나거나 비리지 않아서 좋았지만 닭발 크기가 작고 국물이 매우 자극적이기는 합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았지만 역시 엽기떡볶이에서는 떡볶이 메뉴를 먹는 게 옳다고 생각하며 리뷰를 마칩니다.

* 직접 구매하고 맛보고 남기는 솔직 리뷰입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