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기타음식

밀키트) 금산제면소 탄탄멘 집에서 먹고 리뷰

by 치덕초덕 2021. 9. 8.
728x90

금산제면소는 정착욱셰프가 운영하는 명동의 유명한 맛집이에요. 가게가 협소해서 늘 줄 서서 기다리는 곳이라는데요. 이런 금산제면소는 무려 '미쉐린 가이드 2021 서울'에 선정된 인증된 식당이랍니다.
실제로 탄탄멘 매니아들의 엄청난 지지를 받는다고 하네요. 그런데 금산제면소에서 탄탄멘 밀키트가 출시되어서 먹어보았어요.
오늘의 밀키트 리뷰, 금산제면소 탄탄멘입니다.

가격

온라인에서 개당 7,900원에 구매했어요.

 

금산제면소 탄탄멘
살펴보기

금산제면소-탄탄멘-제품
금산제면소-탄탄멘-제품

금산제면소의 탄탄멘 밀키트입니다. 패키지는 단정한 느낌의 아담한 상자였습니다. 한쪽에는 금산제면소 식당의 이미지가 들어가 있고 탄탄멘 제품에 대한 간단한 소개글도 들어가 있어요. 문구에서 탄탄멘에 대한 자부심이 엿보이는 듯했습니다.
제품은 1팩 기준 1인분의 용량이고, 냉동보관 제품이랍니다. 유통기한은 6개월 정도 되었습니다. 탄탄멘 49%, 탄탄멘 소스 29%, 고명 10%로 구성되어 있다는 점도 확인했습니다.

300x250

 

금산제면소 탄탄멘 칼로리와 조리법

금산제면소-탄탄멘-칼로리
금산제면소-탄탄멘-칼로리

패키지의 뒷면과 옆면에는 역시 영양성분 및 제품 성분과 조리방법, 팁 등이 소개되어 있었어요.
금산제면소 탄탄멘의 칼로리는,
총 내용량 150g (1패) 기준 403.305 kcal입니다.

칼로리 표기를 소수점 뒤 세 자리까지 자세하게 명시한 것은 처음 보았어요. 아무튼 400칼로리 정도로 면류 치고는 많이 무겁지 않다고 느껴지네요. 나트륨 함량도 30.3%로 일반적인 봉지라면에 비해 낮은 편이었어요.
제품의 원산지 정보도 확인해봅니다. 밀가루는 호주와 미국산, 돼지고기는 국내산, 혼합장에 일본산이 포함되어 있다는 점 확인했어요. 일본산 식재료에 민감한 경우, 이 부분을  확인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명시된 조리법은 전반적으로 매우 간단하지만 해동 과정이 필요했답니다.

금산제면소-탄탄멘-구성
금산제면소-탄탄멘-구성

금산제면소 탄탄멘 밀키트의 내용물입니다. 5가지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면과 소스, 돼지고기 고명, 참기름과 고추기름입니다.

탄탄멘 조리하기

금산제면소-탄탄멘-조리
금산제면소-탄탄멘-조리

간단하게 조리를 해봅니다.
1. 고명과 소스는 끓는 물에 담가 해동을 해주어야 하는데요. 굳이 끓는 물이 아니어도 괜찮을 것 같아서 수돗물의 가장 뜨거운 온도에서 해동했는데 금세 해동이 되었답니다.
2. 해동이 되는 사이에 면을 끓는 물에서 2분간 삶아주었습니다. 독특한 점은 면을 찬물에 헹구지 않고 채반에 그대로 받쳐 물기만 제거하라고 합니다.

3. 그대로 옮겨서 고명과 참기름, 고추기름을 부어 줍니다.

금산제면소-탄탄멘-완성
금산제면소-탄탄멘-완성

이렇게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채 썬 쪽파나 계란 노른자 또는 식초를 곁들여주면 더 맛있게 먹을 수 있는데요. 저는 왜 그 내용을 미처 확인하지 못했을까요..? 토핑을 추가로 곁들이지 않고 그대로 먹었답니다. 🥲

금산제면소 탄탄멘 리뷰

금산제면소-탄탄멘-리뷰
금산제면소-탄탄멘-리뷰

금산제면소 탄탄면 밀키트에 대한 개인적인 저의 생각입니다.
일단 좋았던 점은 면의 식감이 너무 좋았습니다. 보통 이런 면류는 찬물에 씻어서 탱글 하게 해주는 게 일반적인데 헹구지 않는 방식이라 식감이 괜찮을까 싶었거든요. 그런데 의외로 식감이 꼬들하고 좋았습니다. 면이 소스를 잘 머금어서 조화가 좋고 고기고명도 맛을 살려주는데 한 몫을 해주었어요.

아쉬운 점은 저의 잘못이긴 한데요. 파와 같은 토핑은 꼭 추가를 해주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토핑을 추가하지 않으니 어느 정도 먹고 나서 느끼하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소스의 경우 향신료의 맛이 강해서 호불호가 있을 것같아요. 저는 향신료를 좋아하는 편이라 이 부분은 괜찮았습니다. 고추기름이 1팩에 2개씩 들어있는데 매운것을 못드시면 1팩만 넣으시는게 좋겠습니다. 기름기가 많고 향신료의 맛이 강해 다소 위에 부담이 갈 수도 있을것 같습니다.
아무튼 금산제면소 탄탄멘 밀키트 만드실 때 파채는 꼭 넣으시길~!
이상 리뷰를 마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직접 구매하고 맛보고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