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기타음식

빙그레 흑임자 붕어싸만코 리뷰

by 치덕초덕 2021. 8. 24.
728x90

추억의 붕어 아이스크림은 단연 붕어싸만코죠.
어릴 때 저에게 붕어싸만코는 어른들이 좋아하는 아재 느낌의  아이스크림이었는데요.
최근에 아이스크림 할인 매장에 갔다가 붕어싸만코 흑임자 맛을 발견하고 왠지 반갑고 신기한 마음에 집어와 봅니다.
오늘의 리뷰 흑임자 붕어싸만코입니다.

 

가격

아이스크림 할인 매장 기중 1,000원에 구매했어요.

 

흑임자 붕어싸만코 살펴보기

흑임자 붕어싸만코
흑임자 붕어싸만코

빙그레 흑임자 붕어싸만코는 2020년에 출시가 되었다고 합니다. 패키지에서 흑임자의 느낌이 물씬 나네요. 붕어의 컬러부터가 그렇죠?
Since 1991이니 제가 아주 어릴 때부터 세상에 나왔던 붕어싸만코입니다.
우측에는 프로틴 먹은 흑임자라는 문구도 보입니다. 건강하다는 느낌을 많이 주고 있죠?

흑임자 페이스트가 3%, 볶음 흑임자가 0.5% 함유되어있습니다. 여러모로 엄마들이 좋아할 것 같은 흑임자 붕어 싸만코입니다.

 

300x250

 

흑임자 붕어싸만코 칼로리와 영양정보

흑임자 붕어싸만코_영양정보
흑임자 붕어싸만코_영양정보

흑임자 붕어싸만코의 칼로리는
총 내용량 150ml 기준, 195 kcal입니다.

참고로 기존 참붕어싸만코는 150ml 기준 210kcal로 비교적 칼로리는 흑임자 붕어싸만코가 조금 더 낮은 편이었어요. 두 가지 맛을 조금 더 비교해보니 나트륨, 탄수화물, 당류 모두 흑임자 맛이 다소 낮은 편이었고 반대로 지방이 1g, 단백질이 1.7g 더 높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미세한 차이였지만 어쨌든 흑임자 붕어싸만코가 제품의 이미지에 맞게 조금은 더 건강한 느낌이 있네요. (모.. 그래도 아이스크림은 아이스크림 이겠죠.ㅎ)
통팥과 흑임자는 중국산 인점도 확인해봅니다.

흑임자 붕어싸만코 내용물
흑임자 붕어싸만코 내용물

제품의 포장을 벗기고 내용물을 꺼내봅니다. 흑임자 색감의 붕어 아이스크림입니다. 뭐 약간 돌멩이 같기도 하고요.ㅎ 붕어의 색감만 다르고 오리지널 붕어싸만코와 모양은 그대로입니다.

 

흑임자 붕어싸만코 맛보기

흑임자 붕어싸만코 맛
흑임자 붕어싸만코 맛

원래는 머리부터 크게 한입 베어 먹어야 제맛이지만 제품 확인을 위해 컷팅을 해봅니다. 패키지에서는 아이스크림과 통팥이 거의 1:1의 비율로 들어간 것처럼 보였지만 실제로는 단면의 90%가량이 아이스크림이고 팥은 살짝 깔려있는 정도네요. 그래도 아이스크림은 넉넉하게 들어가 있다는 점.
맛을 봅니다. 실제로 흑임자의 맛이 나네요. 진한 맛이라기보다는 은은하게 나는 느낌이에요. 흑임자의 고소함보다는 단맛이 통 팥의 단 맛이 조금 더 강하게 납니다. 그래도 끝 맛에 살짝 느껴지는 흑임자가 꽤 괜찮았습니다.

고소하고 건강한 느낌의 아이스크림을 좋아하면 추천하고 싶은 맛이에요. 물론 저는 그냥 참붕어싸만코가 더 맛있다고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 직접 구매하고 남기는 솔직한 리뷰입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