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편의점, 마트 음식

오뚜기 신제품 순후추 라면 매운맛 리뷰

by 치덕초덕 2021. 8. 21.
728x90


편의점을 들릅니다.
그리고 조금 눈에 띄는 컵라면을 발견하게 되는데요. 혹시 들어보셨나요? 오뚜기의 신제품 순후추 라면입니다.
요즘에는 이런 콜라보 느낌의 제품들이 꽤 많이 보이는데요. 잘 조합 된 상품들은 엄청난 시너지가 있기 때문에 많은 신제품들이 도전하는 모양입니다.
라면과 후추는 생각 해본적 없는 조합이긴 합니다만 이런 디자인은 또 그냥 지나 칠 수가 없기에 한번 먹어 보았습니다.
오늘의 리뷰 오뚜기 순후추 라면입니다.

 

가격

CU에서 1,600원에 구매했어요.

 

순후추 라면 살펴보기

순후추라면

순후추 라면 매운맛입니다.
하얀 사골 느낌의 국물과 매운맛의 빨간 국물 두 가지 버전이 있습니다. 당연히 저는 매운맛을 선택합니다. 라면은 매워야 제맛 아니겠어요?
라면의 패키지에서 후추의 향이 느껴지지 않나요? 만둣국 먹을 때 쓰던 그 후추통의 디자인이 고스란히 입혀진 듯한 패키지입니다. 편의점의 많은 컵라면들 사이에서도 유난히 눈에 튀었답니다.

순후추 라면 칼로리와 제품 정보

순후추라면 제품정보

오뚜기 순후추 라면의 칼로리 먼저 살펴봅니다.
총 내용량 105g 기준, 475 kcal입니다.

일반적인 컵라면과 크게 다르지 않은 칼로리입니다. 단지 후추가 첨가되기 때문인지 나트륨 농도가 1,790mg으로 굉장히 높습니다. 유탕면류 기준 6 단계의 고 나트륨 제품 되겠습니다. 실제로 순후추 라면에는 흑후추 분말이 5.1%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후추는 베트남,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산이네요.
참고로 신라면 컵라면은. 114g 기준 500 kcal이며 나트륨 함량이 1,550mg랍니다. 신라면보다 나트륨 함량이 조금 더 높다는 점.

 

300x250


조리법도 나와있으니 확인해봅니다.
음, 별거 없네요. 분말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표시선까지 부운 후 뚜껑을 덮고 4분 기다립니다. 4분 후에 흑후추 별첨스프를 넣고 저어서 먹으면 된답니다. 그럼 조리해봅시다.

순후추 라면 조리하기

순후추라면 조리

명시된 조리법을 충실하게 따라 조리해보았어요.
스프는 두 가지 들어있어요. 건더기스프는 면과 함께 이미 들어가 있네요. 잘 보이지 않지만 면 아래쪽으로 적당히 깔려 있었습니다.
분말스프를 넣고 표시선까지 뜨거운 물을 부운 후 4분간 기다려 주었어요. 4시간 같은 4분이 지나고 면을 한번 휘저어준 뒤 별첨 스프인 흑 후춧가루를 넣어 주면 완성입니다.
후춧가루의 양이 생각보다 많아서 반만 넣을까 잠시 고민을 했지만 확실한 맛을 보기 위해 다 넣어주었습니다. 후추의 향이 확 올라옵니다.

오뚜기 순후추 라면 맛보기

순후추라면 맛

"후루룩~" 맛을 봅니다.
면발은 진라면과 크게 다르지 않았고 기본적인 분말스프로 낸 국물의 느낌도 진라면 매운맛과 비슷했습니다. 거기에 후추의 향이 첨가된 맛인데요. 국물은 꽤 자극적이고 얼큰합니다. 국물의 끝 맛에서 후추의 향이 많이 올라옵니다.
나트륨 값어치를 한다고 해야 할까요? 국물이 기본적으로 짭짤하답니다. 라면류의 국물이 다 짜고 자극적이라지만 개인적으로 저에게는 호감 가는 느낌은 아니었답니다.
차라리 국물의 자극적인 느낌을 빼고 후추의 맛을 살린 순한 맛 (하얀 국물 버전)이 더 괜찮지 않았을까 생각해봅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