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편의점, 마트 음식

오뚜기 컵누들 매콤찜닭맛 리뷰/ 치즈토핑으로 컵누들 맛있게먹기

by 치덕초덕 2021. 8. 1.
728x90

 


오뚜기 겁누들, 칼로리 낮은 컵라면의 대표주자인데요. 다이어트 중에도 부담 없이 먹을 수 있는 라이트 한 매력의 면제품이죠. 컵누들은 우동맛과 매콤한 맛 출시를 시작으로 현재는 쌀국수, 김치말이, 콩국수 등 다양한 맛의 컵누들이 나왔습니다. 그중에서도 요즘 인기가 가장 많은 매콤찜닭맛이 눈에 띄는데요.
그래서 오늘의 리뷰는 오뚜기 컵누들 매콤찜닭맛 입니다.

가격

편의점에서 1,600원에 구매했어요.

  컵누들 매콤찜닭맛 살펴보기

컵누들매콤찜닭맛
컵누들매콤찜닭맛

컵누들 매콤찜닭맛 제품 살펴보겠습니다. 다른 컵누들과 마찬가지로 칼로리를 눈에 띄게 강조하고 있어요. 콜라겐이 100mg 함유된 쫄깃한 당면의 식감도 소개하고 있어요.
물을 버리는 곳이 있는 것으로 보아 국물이 없는 비빔면 스타일일 거라는 걸 알 수 있습니다.

컵누들매콤찜닭칼로리
컵누들매콤찜닭칼로리

영양성분과 조리법도 확인해보겠습니다. 컵누들 매콤찜닭의 칼로리는
45.5g 기준 150 kcal입니다.

컵누들의 다른 맛과 비교해보면, 우동맛이 38.1g에 120 kcal이고, 매콤한맛이 37.8g에 120kcal랍니다. 용량도 살짝 더 많고 칼로리도 30 kcal 가량 높았습니다. 그래도 다른 면 제품에 비하면 상당히 낮은 칼로리인 것은 분명하네요.
밀, 대두, 계란, 우유, 쇠고기, 돼지고기, 닭고기, 조개류가 함유되어 있답니다. 당면에 닭 육수가 기본 베이스이고, 양념에 많은 재료들이 쓰였네요.

 

300x250


조리법도 확인해봅니다. 역시나 매우 간단한데요.
건 당면에 건더기 스프를 넣고 뜨거운 물을 표시선까지 부어준 후 4분 기다려줍니다. 4분 후 물을 버리고 액체스프를 넣고 비벼주면 완성입니다.

컵누들 매콤찜닭맛 조리

컵누들매콤찜닭조리
컵누들매콤찜닭조리

제시된 방법대로 조리를 해봅니다. 면에 건더기스프를 넣고 끓는 물을 선까지 부어줍니다.

건더기스프는 홍고추와 파, 버섯 등이 들어있어요. 건더기는 많은 양은 아닌 것 같습니다.

이제 뚜껑을 덮고 4분간 기다립니다. 면이 가늘어서 금방 될 것 같았는데 의외로 긴 시간이 필요하네요. 4시간 같은 4분이 지나고 물을 버려주었습니다. 잘 익은 면에 액상스프를 부어 비벼줍니다. 굉장히 농도가 짙은 액상스프는 색도 마치 짜장 소스처럼 까맣습니다. 이 소스를 면에 부어주니 찜닭의 향이 확 올라오네요.

맛보고 치즈 얹어서 먹기

컵누들매콤찜닭맛보기
컵누들매콤찜닭맛보기

면의 색깔만 봐도 소스가 면발에 아주 잘 스며든 게 보이죠?

큰 기대 안 하고 맛을 보았는데 정말 짭조름한 찜닭 맛이 물씬 납니다.  면발은 기존의 컵누들 우동맛과 거의 같은 식감인데요. 이 면이 당면이다 보니 소스를 쫙 빨아들여서 너무 맛있습니다.

소스의 맛이 다소 자극적이라고 느껴질 만큼 강해서 모짜렐라치즈를 조금 얹어먹어 보았는데요.
(면위에 치즈를 얹고 전자레인지로 30분간 가열했습니다)
개인적으로 치즈를 좋아하기도 하지만 간장소스와 치즈의 조합이 상당히 괜찮았습니다.

컵누들매콤찜닭_치즈토핑
컵누들매콤찜닭_치즈토핑

저처럼 치즈를 좋아하신다면 모짜렐라치즈를 토핑으로 올려보시는 것 추천드립니다. 닭고기를 얇게 찢어서 올리거나, 메추리알 같은 토핑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아.. 물론 칼로리는 덤입니다. ㅎ
컵누들은 우동맛이나 매콤한맛, 쌀국수 정도 자주 먹었었는데요. 당분간 매콤찜닭맛에 빠질 것 같습니다.
이상 오뚜기 컵누들 매콤찜닭맛 리뷰 마칩니다.


* 직접 구매하고 맛보고 치즈도 얹어본 솔직 후기입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