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편의점, 마트 음식

오리온 돌아온와클, 추억의 과자 제가 먹어보겠습니다.

by 치덕초덕 2021. 7. 9.
728x90

여러분 오리온 와클 아시나요?
요즘 많은 이들의 추억을 되살려준다는 과자입니다만, 사실 저는 잘 기억이 안나네요. 나는 무얼 먹고 이렇게 살찐자가 되었는가.
입소문타고 인기가 많아지고 있다기에 그냥 한번 사와봤습니다. 먹다보면 기억 날 수도 있는 부분 아니겠어요?
와클은 2002년도에 출시 되었다가 갑자기 단종되어 버렸다는데요. 이번에 15년만에 재 출시가 된거랍니다. 근데 왜 난 기억에 없지? 2002년에 나는 아마 다른 과자를 먹고있었나봅니다.

와클 가격

노브랜드에서 1상자에
3,180원에 구매 하였어요.

  살펴보기  
오리온와클

오리온 돌아온 와클 입니다. 뭔가 패키지부터 추억 소완 느낌 나는겁니다. 찾아보니 2002년도의 와클과 패키지디자인이 거의 비슷한 점. 특히 글씨체는 거의 똑같습니다. 먹어 본 기억은없는데 왜 맛은 알것같은거죠? 뇌가 기억못하는것을 몸이 기억하는 것 은 무슨 그냥 어니언바게트맛이라고 써있기 때문이죠.
최근 레트로 열풍이 불며, 꽤 많은 사람들이 재출시를 기다렸다고 하네요.

오리온와클뒷면

와그작 바삭하게 순삭!
클라스가다르다 짭짤하게순삭!
대체불가 와클 제발 소환해주세요
요란한 맛평이 영화 포스터처럼 적혀있어요.

와클봉지

뜯어봅니다. 이런거 뜯을때 꼭 예쁘게 못 뜯고 다 찢어지는 사람 바로 저인데요. 그건 배고픈 손이 이성을 잃었기 때문입니다.
상자를 열어보니 초코송이봉지 느낌나는 봉지가 3개 들어있습니다.

  와클 제품정보 및 칼로리  
와클칼로리

와클 제품정보에는 크림어니언맛시즈닝을 포함 많은 분말들이 들어 간다는 내용이 표기가 되어있네요. 그리고 밀, 우유, 대두, 쇠고기가 함유되어 있다는 점.
이번엔 오리온와클 칼로리포함 영양정보를 볼게요
지방과 나트륨의 함량이 꽤 높은데요. 와클의 칼로리는
한봉 76g 에 377칼로리

역시 칼로리가 높은 편이죠. 비슷한 과자 종류 중 프레첼 갈릭버터맛 85g이 382칼로리 입니다. 그래서 어떤게 더 높은 건지는 문과인 저는 다음에 알아보겠습니다. 칼로리 높을 거 다 예상했기때문에 당황하지 않고 봉지를 뜯어봅니다.

   맛 봅니다  
와클자세히

1봉에 32개가 들어어있어요. 와클 내용물의 마치 건빵같이 생긴 과자위에 시즈닝이 뿌려져 있는 모습이고, 뜯자마자 향이 강하게 올라옵니다. 향만으로도 짭쪼롬함이 느껴 질 정도였어요. 실제로 먹었을때도 짭짤하다는 느낌과 조금 텁텁하다는 느낌이 먼저 들었답니다. (짠 걸 안좋아한다면 불호일 수 도 있겠어요.)

크기는 한 입에 쏙 들어가는 먹기좋은 사이즈로 시원한 음료(라고쓰고 맥주라 읽는다) 와 잘 어울릴 것 같은 짤쪼롬한 맛입니다. 식감은 바삭바삭 하지만 프레첼처럼 막 딱딱한 느낌은 아니었고 적당히 씹기좋은 정도이므로 맥주를 안꺼낼 수가 없겠네요.
시리얼처럼 우유에 말아서 먹어도 맛있다고하니 시도 해봐야겠어요.
와클먹으며 추억에 한번 빠져 보시렵니까.
이렇게 포스팅을 써보니 코시국에 모두가 힘든 요즘 같은 때에 단종 된 추억의 과자들이 재출시 되면 참 반가울것 같단말입니다.
이상 오리온와클 리뷰를 마칩니다.

*본이이 구매후 작성한 순수한리뷰입니다.

728x90
LIST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