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오늘도 야옹이와 눈누난나♥
음식리뷰/기타음식

포미 토마토소스 리뷰/ 포미 토마토소스로 만든 또띠아 피자

by 치덕초덕 2021. 7. 24.
728x90

 


집에 토마토케첩은 필수 아니겠어요?
저도 케첩 참 좋아하는데요. 조금 더 순수한 토마토소스를 먹고 싶은 나, 그래서 오늘은 케첩이 아닌 포미 토마토소스 리뷰를 해보겠어요.

 

가격

마켓*리에서 (500g) 2,500원 구매

 

살펴보아요

토미파스타소스

이것이 바로 포미 토마토소스입니다. 제가 구매한 용량은 500g 인데요. 종이팩에 들어있는 것부터가 딱 500ml 우유와 비슷한 느낌입니다. 시중에 200g, 3개 묶음도 판매를 하더라고요. 여러 번 조금씩 오래 먹기에는 200g짜리가 더 보관상 편할 것 같습니다.
소스의 패키지가 이국적이면서 귀엽네요.

 

토미파스타소스_칼로리와영양정보

포미 토마토소스는 스파게티와 피자의 나라 이탈리아가 원산지 입니다. 100% 토마토로 만들어졌어요. juat tomatoes랍니다. 케첩이나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의 경우 첨가물이 많은데 비해 굉장히 건강한 느낌이 듭니다. 개봉 전 유통기한은 약 2년 정도로 매우 길지만, 개봉 후에는 냉장보관해야 하고 가급적 5일 내에 섭취를 권장하고 있네요.

 

300x250


다음은 칼로리와 영양성분 정보입니다.

포미 토마토소스 61g 기준 20 kcal입니다.
총칼로리는 160 kcal 정도 되겠네요. 오뚜기케첩이 100g 기준 120 kcal, 헤인즈 케첩이 17g 기준 20 kcal 인 점에서 비교적 칼로리가 매우 낮은 편이에요. 토마토 100%라니 당연하겠죠?
영양성분을 살펴보면, 탄수화물이 2%, 식이섬유 4%, 단백질 2%, 아연 2%, 칼륨 4% 로 콜레스테롤 및 당 성분은 포함되어있지 않아요.

 

토미파스타소스_개봉

뚜껑을 열어봅니다. 보통 뚜껑을 열면 잡아당겨서 빼야 하는 캡이 하나 더 나오는 경우가 많은데, 이건 뚜껑을 열면 바로 개봉이 되게끔 되어있어요.
제형은 토마토케첩과 거의 비슷했답니다. 그냥 토마토를 간 것보다는 수분이 적고 농도가 짙은 그런 느낌이었어요.
첨가물이 없는 만큼 맛 또한 토마토 본연의 맛이 강했는데요. 케첩에서 달고 짠맛이 빠진 프레시한 맛이었습니다.

 

포미 토마토소스로 만든 또띠아피자

토미파스타소스_또띠아피자

또띠아에 치즈, 햄, 야채, 버섯 등 올려서 오븐에 구운 피자인데요. 베이스는 포미 토마토소스를 발라서 만들었어요. 생각보다 피자맛이 비슷하게 나는 바삭한 피자였어요.
포미 토마토소스는 사용이 간편하고, 토마토 100% 로, 첨가물이 없어서 건강하고 프레시 하다는 점이 장점이었어요. 기존에 먹어오던 케첩이나 파스타용 토마토소스에 비해 맛은 덜 할 수 있겠지만, 다이어트 중인 사람( 그것은 나)이나 아이들이 먹기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 피자 외에도 파스타나 샌드위치 소스로 활용해도 너무 좋을 것 같네요.
이상 포미 토마토소스 리뷰를 마칩니다. 🤗


*본인이 직접 구매하고 맛보고 평가하는 순수한 리뷰입니다. ^-^

728x90
LIST

댓글